본문 바로가기

Shakespeare Garden



샌프란시스코에는 Golden Gate Park 이라는 1,000여 에이커에 달하는 공원이 있다. 

크기로 따지면 뉴욕의 Central Park보다 20%정도가 더 크고 미국내에서 세번째로 방문자가 많은 도심 공원이라고  한다.

공원안에는 De Young Museum, California Academy of Sciences 와 같은 미술관과 자연과학 박물관이 있고 여러종류의 정원들이 있다.

예전에 소개했던 Japanese Tea Garden Rose Garden과 함께 내가 종종 찾아가는 조그만 정원이 있는데 바로 셰익스피어 가든.





철문의 입구를 지나면 Crabapple Tree (야생능금나무?)들이 늘어서 있다. 봄에 가면 하얗고 분홍빛의 꽃들을 피우는 데 참 이쁘다.





중간의 해시계를 지나면...





동판들을 붙여놓은 벽돌담이 나오는데 이 동판에는 셰익스피어의 작품중 정원, 꽃, 식물의 이름들이 들어간 대사들이 새겨져있다.





원래는 이 대사에 적혀있는 꽃들과 나무들을 심어 놓은 정원이라지만 솔직히 그닥 관리를 잘하는 것 같지는 않아  꽃이 그리 많지는 않다.

다만 나이많은 키가 아주 큰 나무들과 꾸밈없는 고즈넉한 분위기가 맘에 들어 종종 찾아간다.





곳곳에 있는 벤치에 앉아 오후의 햇살을 즐기며 책을 읽기에도 좋은 이 정원은 결혼식 장소로도 인기가 많은 곳.

가끔 토요일 오후에는 결혼식 올리는 모습을 볼수 있다. 이때는 입장 불가.





동판에 적힌 글 중 로미오와 줄리엣의 너무나 유명한  줄리엣의 대사도 보인다.


"WHAT'S IN A NAME? THAT WHICH WE CALL A ROSE, BY ANY OTHER NAME WOULD SMELL AS SWEET."

이름에 무슨 의미가 있을까? 장미는 다른 이름으로 불려도 여전히 향기로운것을... 






Shakespeare Garden

Golden Gate Park

San Francisco, 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