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pping - Coffee Tasting @ Blue Bottle






불과 한 4-5년 전만 해도 커피라는 음료를 그닥 좋아하는 편이 아니었다.

이따금씩  외식 후 에스프레소 한잔  마시는 게 다였는데 이런 내가 커피를 즐기게 된 계기는 아마도 Blue Bottle이 아니었을까.

회사 근처에 그들의 Cafe가 생기면서 맛 보게 된 드립 커피의 매력에 점점 빠져 버리게 된것.



 






17세기에 문을 연 비엔나의 첫번째 커피 하우스인 The Blue Bottle에서 이름을 따왔다는 Blue Bottle Coffee.

커피를 무쟈게 좋아하는 전직 클라리넷 연주자가 2002년 오클랜드에서 직접 커피를 볶으면서 시작하였다.

친구집의 차고에서 커피를 팔다가 지금은 뉴욕의 브룩클린에도 로스터리를 열 만큼 유명해진 Blue Bottle.

오클랜드에 있는 그들의 커피 볶는 공장에서 커피 테이스팅 (Cupping) 을 할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는 바로 가보기로 결심.

 






 


어느 일요일 오후 찾아간 로스터리의 Cupping room 에서는 바리스타가 열심히 cupping 준비를 하고 있었다.

Blue Bottle의 커피 콩 중 여섯종류 정도가 나와 있었고 커피가루가 담긴 컵 앞에는 각각의 이름과 커피의 생산지역이 적혀있었다.


자, 드디어 해보는 생전 처음의 커피 테이스팅! ㅎㅎ

뜨거운 물을 붓고 커피가루가 가라앉으면 만들어진 커피의 향을 맡은 후 숟가락으로 떠먹으면서 입에서 굴리듯이 맛본다.

이때 큰 소리를 내면서 마치 국수를 후루룩 먹는것 같이 커피를 들이 마시는것이 포인트. 

맛 본 후에는 어떤 향과 맛이었는지 서로 얘기를 나누는데 초코렛향, 과일향, 꽃향, 스모키, 신맛, 단맛, 쓴맛 등등의 단어들이 오고간다.

흡사 와인을 표현하는 것과 같이.


아주 색다른 경험이었던 커피 테이스팅의 결론은... 

내가 와인을 잘 모르면서 내입맛대로 와인을 즐겨마시는 것처럼  커피도 내 입맛에 맞는것이 바로 맛있는 커피! ㅋㅋ


 

 




 

매주 화요일과 일요일 오후 두시에 오클랜드의 블루바틀에 가면 공짜로 커피 테이스팅을 즐길수 있다. ^^






Blue Bottle Coffee Roastery

300 Webster Street

Oakland, Californ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