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tzel's
European Jazz Pub 인데 이날은 Dixieland Jazz 음악을 공연하고 있었다. 나이 지긋하신 분이 무척 재밌게 연주하셔서 너무나 흥이 났다. 혹시 이날 처음 마셔본 Sazerac 이란 뉴올리언스 공식 칵테일 때문인가?
Preservation Hall
정통 뉴올리언스 재즈를 공연하는 곳이다. 무대가 따로 없이 바로 앞에서 공연을 하기 때문에 같이 호흡할수 있는 즐거움이 있다.
일찍가서 기다리지 않으면 뒤에서 서서 봐야하지만 음식, 음료등이 없어 오로지 음악에만 집중할수 있다.
이날은 Preservation Hall Jazz Band 의 공연.
Snug Harbor
레스토랑 안쪽으로 따로 공연장이 있다. 개인적으로 제일 좋았던 곳.
이틀밤 연속으로 갔었는데 둘쨋날 공연이 바로 Ellis Marsalis Quartet 였다.
백발의 피아니스트가 Ellis Marsalis 인데 그 유명한 Wynton Marsalis, Branford Marsalis 형제의 아버지 이시다.
공연이 끝난 후엔 공연장 입구에 있는 바에 앉아 팬들과 거리낌없이 대화도 나누시고 꼭 동네 할아버지 같은 느낌.
낮에 사놨던 CD에 사인까지 받았지만 용기가 없어 같이 사진은 못 찍었다...
역시 재즈 음악의 기원지 답게 다양한 재즈 음악을 길 한모퉁이에서 부터 콘서트 홀에 이르기까지 입맛대로 골라 들을수 있었다.
여러문화가 어우러져 그만의 독특한 건축, 음악, 음식등을 만들어 내고, 또 그것을 즐길줄 아는 뉴올리언스는 정말 너무나도 매력적인 곳이었다.
733 Bourbon Street, New Orleans
726 St. Peter Street, New Orleans
626 Frenchmen Street, New Orle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