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핑거즈를 직접 구어 울타리로 만든후 안에는 바바리안 크림으로 채우고 블루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 딸기등을 올렸다.
크림 만들때 조금 주의가 필요하지만 나머지는 만들기에 그리 어렵지 않다.
완성해 놓으면 너무 이쁜 케익! 물론 맛도 아~주 좋다.
바삭한 레이디핑거즈, 입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바바리안 크림 그리고 새콤한 베리들의 톡톡 씹히는 맛...
이러한 조화가 시각, 촉각, 미각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
Berries Charlotte (20 cm 케익 )
재료: A. 레이디핑거즈 - 박력분 50g, 계란 노른자 3개, 계란 흰자 2개, 설탕 50g, 파우더 슈가 약간, 소금 약간 B. 바바리안 크림 - 우유 1컵, 설탕 50g, 계란 노른자 2개, 젤라틴 파우더 1봉지 약 7g, 헤비크림 2/3컵, 바닐라 빈 1/4 티스푼 C. 장식 -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딸기와 각종 베리들, 블루베리 잼 약간, 파우더 슈가 약간
일단 오븐은 200˚C 로 예열한다.
1. 베이킹 시트에 유산지를 깔아둔다. 2. 믹싱볼에 계란 흰자, 소금을 약간 뿌리고 소프트 픽이 될때까지 거품기로 저은후 설탕을 조금씩 넣어가며 단단한 머랭을 만든다. 3. 머랭을 조금 덜어 계란 노른자에 섞은후 다시 믹싱볼의 머랭에 넣어 잘 섞어준다. 4. 박력분을 두번에 나누어 머랭에 넣고 가볍게 섞는다. (최대한 부드럽게).
5. 반죽을 1/2" 팁의 짤 주머니에 넣고 둥글게 나선형으로 지름 20 cm 로 하나를 짜준다.
나머지 반죽으로는 두개의 가로 25 cm, 세로 6 cm 의 직사각형이 되게 짜준다. (밑의 사진 참고)
6. 파우거 슈가를 위에 뿌린후 200˚C 로 예열된 오븐에서 8분정도 굽는다.
7. 다 구어졌으면 오븐에서 꺼내 다시 파우더 슈가를 약간 뿌리고 3~5분 정도 망위에서 식힌후 유산지를 떼어낸다.
8. 20 cm 케익 링에 레이디 핑거를 돌려 넣고 바닥에는 동그랗게 구어낸 스폰지를 넣는다.
9. 블루베리 잼을 바닥에 깐 스폰지위에 붓으로 발라준다.
약간 사선으로 짜주면 나중에 울타리 만들때 모양이 더 이쁘다.
10. 젤라틴 파우더는 물 2 테이블스푼에 풀어둔다.
11. 재료 B의 헤비크림은 미리 소프트 픽이 되도록 저어준후 냉장고에 넣어둔다.
12. 우유를 소스팬에 넣고 중간불에서 끓기 바로 전까지 데운다.
13. 믹싱볼에 계란 노른자와 슈가를 넣고 부드러워질때까지 저어준후 12의 우유를 두 국자정도 넣고 섞는다.
14. 나머지 우유를 다 넣고 잘 섞은후 다시 소스팬으로 옮겨 담는다.
15. 크림이 걸죽한 상태가 될때까지 중간불에서 끓인다. 너무 오래 끓이지 않게 조심하여야 한다.
16. 크림을 불에서 내린후 10의 젤라틴을 넣고 녹을때까지 잘 저어준 후 큰볼에 체로 걸러준다.
17. 16의 크림이 든 큰 볼을 얼음물위에서 식힌다.
18. 크림이 다 식으면 미리 냉장고에 넣어둔 휘핑크림을 두번에 나누어 잘 섞는다.
19. 레이디핑거즈가 들어가 있는 케익링에 18의 바바리안 크림을 재빨리 붓는다.
20. 2~3 시간정도 냉장고에서 충분히 굳힌 뒤에 꺼내어 각종 베리를 올리고 파우더 슈가를 뿌린후 리본으로 이쁘게 장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