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ackbird - Brad Mehldau


Berlin - September, 2009



베를린에 넘쳐나는 멋진 건축물중 유난히 맘에 들었던 Marie Elisabeth Lüders Haus.
유명한 정치가이자 여성운동가였던 사람의 이름에서 따왔다고 한다.

자세히 보면 사진안에 새들이 있다. ㅎㅎ






Blackbird by Brad Mehldau (1997)



샌프란시스코에서 하는 공연은 빠짐없이 보러가는 무척 좋아하는 재즈 피아노 연주가 Brad Mehldau.
그도 지난번 소개했던 빌 에반스의 영향을 많이 받은 사람중 하나다.
폴 메카트니가 만든 비틀즈 노래 블랙버드 (1968) 를 멜다우는 그만의 멋진 피아노 곡으로 연주한다.
유튜브를 다 뒤졌는데 안타깝게도 이렇게 배경이 까~만것 밖에 못찾았다.
눈을 감고 즐감하시길... ^^




  • Favicon of https://midmib.tistory.com BlogIcon 여르미 2010.10.07 12:59 신고

    온 몸으로 연주한다고 하는 표현이 맞을까요?
    열정적으로 연주하는 모습과 멋진 연주...
    음악 잘 들었습니당~

    • Favicon of https://secretjourney.tistory.com BlogIcon blueprint 2010.10.09 15:59 신고

      ㅎㅎ 그렇죠?
      멜다우도 그렇고 제가 또 좋아하는 연주자 키스 자렛도 그렇고 다들 옴몸 연주가들이네요. ㅎㅎ
      음악 잘들으셨다니 감사합니다. ^^

  • Favicon of https://leebok.tistory.com BlogIcon 빨간來福 2010.10.08 02:38 신고

    너무나 다른 분위기의 블랙버드입니다. 잘 들었어요.

    • Favicon of https://secretjourney.tistory.com BlogIcon blueprint 2010.10.09 16:02 신고

      비틀즈의 노래하고는 정말 분위기가 다른데 나름 좋죠? ㅎㅎ
      내복님께 이노래 신청해도 될까요? 언제 한번 기타와 노래 들려주셨으면 좋겠는데... ^^

  • Favicon of https://wonderism.tistory.com BlogIcon 원 디 2010.10.08 12:32 신고

    꺄아 +_+ 나중에 건축할일이 있다면 누나께 부탁드려야겠어요 히힛 :)

  • Favicon of https://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0.10.08 21:39 신고

    배경이 있었다면 좋을텐데 아쉽네요..ㅠ
    자유스럽지만 혼을 넣어서 연주하는 느낌이 들게하네요~
    트랙백 걸어드립니다.
    "나무의 꿈" 연습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 Favicon of https://secretjourney.tistory.com BlogIcon blueprint 2010.10.09 16:17 신고

      죄송합니다, 미르님...
      그의 연주곡 중 블랙버드를 무척 좋아하는데 동영상이 없더라구요. ㅠㅠ
      그의 연주모습은 키스자렛 못지 않게 감동적인데...
      마무쪼록 감상을 잘 하셨길 바래봅니다.

      트랙백 고맙습니다. 어떤 곡인지 무척 궁금한데요? ^^

  • Favicon of https://carloss.tistory.com BlogIcon Carlos S. 2010.10.09 11:35 신고

    브래드 멜다우가 연주한 블랙버드가 있었군요!
    정글에서 돌아와서 빠른 인터넷 있는 호스텔 찾다가
    백인들 드글드글한 호스텔 왔더니 시끄러워 죽겠는데
    오늘밤은 이거 듣고 자야겠어요 ㅎㅎ

    • Favicon of https://secretjourney.tistory.com BlogIcon blueprint 2010.10.09 16:26 신고

      카를로스님, 자원봉사는 잘 다녀오셨나요?
      치타, 사자, 다른 고양이과 애들이랑은 친해지셨어요?
      안그래도 오늘, 아니다 자정이 지났으니 어제네요. ㅎㅎ
      존 레논의 생일이었다네요.
      멜다우의 피아노 곡이나 아님 비틀즈의 곡들을 자장가 삼아 소음방해받지 않고 푸욱~ 주무시길 바래요. ^^

  • Favicon of https://sputnik-berlin.tistory.com BlogIcon ahme 2010.10.10 09:24 신고

    아. 베를린. 좀 그리워 지려고 해요. ^^;;
    이제 베를린 여행기가 나오는 것인가요?

    흑...

    • Favicon of https://secretjourney.tistory.com BlogIcon blueprint 2010.10.13 13:20 신고

      벌써 베를린이 그리워지셨다구요?
      ㅎㅎ 돌쇠님이 아니구요?
      베를린 여행기는 지난달 다녀온 1년을 기념으로 시작하려했는데 요즘 너무 바빠 블로그도 제대로 못챙기는데다 기억도 이젠 가물가물 해져서... ^^;
      아마 여행기는 당분간 힘들듯 싶어요. ㅠㅠ

  • Favicon of https://thank4all.tistory.com BlogIcon 아이리스* 2010.10.19 08:43 신고

    근데요..그런 공연들은 누구랑 가시나요? 갑자기 궁금해요...ㅎㅎㅎ^^

    • Favicon of https://secretjourney.tistory.com BlogIcon blueprint 2010.10.19 17:17 신고

      재즈는 재즈를 좋아하는 친구랑, 오페라는 오페라를 좋아하는 친구랑, 축구는 축구를 좋아하는 친구랑...
      친구 무지 많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