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중 젤 좋아하는 것은 딸기 아이스크림, 케익중 젤 좋아하는 것은 바로 스트로베리 쇼트케익 이다! ㅎㅎ
아주 베이직한 케익임에도 불구하고 내 입맛에 딱 맞는 집을 찾기 힘든데 그럴땐 직접 만들어 먹는것이 진리.
딸기가 한창 맛있을때 한번 만들어 보자. (이곳은 바로 요즘. ^^)
Strawberry Shortcake
(18 cm 케익)
재료: A. 스폰지 케익 - 박력분 75g, 계란 노른자 3개, 계란 흰자 3개, 설탕 75g, 소금 약간 B. 시럽 - 물 1/2 컵, 설탕 1/4 컵 C. 장식 - 헤비크림 475cc, 설탕 2 테이블 스푼, 딸기 먹을 만큼, 잘게 자른 피스타치오 약간
일단 오븐은 180˚C 로 예열한다.
1. 재료 A의 박력분은 체에 내리고 케익틀엔 오일을 발라 둔다.
2. 믹싱볼에 계란 노른자를 넣고 걸죽하게 될때까지 거품기로 젖는다. 3. 다른 볼에 계란 흰자, 소금을 약간 뿌리고 소프트 픽이 될때까지 거품기로 저은후 설탕을 조금씩 넣어가며 단단한 머랭을 만든다. 4. 머랭을 조금 덜어 노른자와 섞은후 다시 나머지의 머랭에 넣고 잘 섞는다. (최대한 부드럽게) 5. 체에 내린 박력분을 두번에 나누어 4의 재료에 넣고 부드럽게 섞는다. 6. 반죽을 준비해둔 케익틀에 부어 180ºC 의 오븐에 20~25분 정도 굽는다. 다 구어진 케익은 5분정도 식힌후 틀에서 케익을 꺼낸다. 7. 재료 B의 물과 설탕을 작은 소스팬에 넣고 중간불에서 설탕이 다 녹을때까지만 끓인다.
8. 재료 C의 헤비크림과 설탕을 가볍게 거품기로 저어 휘핑크림을 만든다.
9. 스폰지 케익이 다 식었으면 가로로 이등분하여 자른다. 10. 첫번째 케익의 표면을 시럽으로 충분히 적신후 8의크림을 펴 바른다.
그위에 잘게 자른 딸기를 올리고 다시 그위를 크림으로 덮는다. 두번째 케익을 위에 올리고 가볍게 눌러준다.
11. 휘핑크림를 케익전체에 바른후 (첫번째 코팅) 냉장고에 15분 정도 넣어두고 크림을 굳힌다. 12. 냉장고에서 케익을 꺼내 남아있는 크림의 반을 다시한번 발라주면서 매끄럽게 모양을 낸다. (두번째 코팅)
케익을 다시한번 냉장고에 15분 정도 넣어 크림을 굳힌다. 13. 크림이 다 굳어지면 케익을 꺼내 나머지의 크림을 짤주머니에 넣고 장식한후 딸기를 올리고 피스타치오를 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