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enna Philharmonic @ Cal Performances






어젯밤 비엔나 필하모닉 공연이 있어 다리건너 버클리를 다녀왔다.
Cal Performances 라고 하는 UC Berkeley 에서 주관하는 공연 프로그램이 있는데 (버클리 대학 학생은 티켓이 무려 50%나 할인된다.)
이 프로그램이 꽤 유명해서 알찬 공연들이 많이 열린다. 요요마 아저씨, 마크 모리스 댄스그룹은 거의 매년오는 단골들.
역시 근처에 좋은학교가 있음 덕보는게 많다. ^^
암튼 그 유명한 비엔나 필하모닉이 이곳 Bay Area 에 오는 경우는 매우 드물기에 작년에 미리 표를 사놓은건 당연지사...
3일 공연중 어젯밤의 프로그램은 슈만 교향곡 제2번 하고 브람스 교향곡 제2번.
상임 지휘자 없이 매년 객원 지휘자를 초빙하는 비엔나 필하모닉은  이번 투어에서는 세미온 비쉬코프가 지휘를 맡았다.

마침 Youtube 에서 비엔나 필하모닉이 연주하는 브람스 교향곡 2번 3악장을 찾았기에 올려본다. (지휘자는 카를로스 클라이버)
베토벤의 전원교향곡과 자주 비교되는 브람스 교향곡 2번. 특히 매우 서정적인 3악장을 듣다보면  목가적인 풍경이 절로 떠오른다.








공연후 앵콜곡으론 신나는 브람스의 헝가리언 무곡 5번. 






비엔나 필하모닉은 오스트리아 뿐만이 아닌 세계의 문화사절단으로써의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데
2002년엔 뉴욕에서 테러에 희생된 사람들을 추모하는 콘서트를 열기도 했다.
또한 매년 신년새해 콘서트의 수익금 일부분은 자선단체들에게 기부를 하는등 좋을일을 많이 하는 그들의 모토는
"From the heart, to the he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