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scream, you scream, we all scream for ice cream ~♬


샌프란시스코의 밤이 춥지 않은 경우는 일년에 다섯손가락안에 꼽을만큼 아주 드문일인데 요 며칠 날씨가 그러하였다.
낮에는 그야말로 해가 쨍쨍, 섭씨 26도를 육박했으니... 이럴땐 아이스크림 생각이 절로 난다.
아이스크림을 무척 좋아하는 미국사람들. 맛있는 아이스크림 가게들이 많은건 아마 당연한 일.




Bi-Rite Creamery

아이스크림 업계에 작은 혁명을 가져온 (적어도 샌프란시스코 내에서는) Bi-Rite.
유기농 재료를 사용하여 독특한 맛의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낸다. 주말 낮에는 사람들의 줄이 가게주위를 빙 둘러쌀 정도로 유명한 집.
이곳에서 젤 잘나가는 것은 Salted Caramel. 나의 추천메뉴는 Honey Lavender 와 Earl Grey. 
 



Scream Sorbet

가게는 다리건너 오클랜드에 있지만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Farmer's Market 어디서든지 볼수있다.
이곳은 제철 과일, 야채의 Sorbet 들이 주메뉴인데 계절이 바뀔때마다 어떤맛이 나올까 궁금해진다. ㅎㅎ
딸기 그리고 피스타치오 강추! 




Humphry Slocombe

Bi-Rite의 명성을 바짝 뒤쫓고 있는 Humphry Slocombe, 내가 젤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집이다. ^^
가끔 Thai Chili Lime 처럼 도저히 감당해 낼수 없는 맛도 내놓지만 그 도전정신은 높이 사야할 것 같다. 
한번 맛보면 중독이 될정도로 특이한 맛의 아이스크림들이 많은데 그중 좋아하는것은 Olive Oil 그리고 Balsamic Vinegar 아이스크림! 





Smitten Ice Cream

가장 최근에 문을 연 Smitten Ice Cream. 컨테이너 박스안에서 주문과 동시에 직접 만들어 준다.
그만큼 신선하고 맛이 좋은데 좀 비싼게 흠이라면 흠. 매일 4가지의 맛이 바뀐다.
Brown Sugar 에 Shortbread 쿠키가 들어간것으로 먹어봤는데 맛은 훌륭했다.



혹시 샌프란에서 아이스크림을 맛보고 싶다면 Haagen-Dazs, Ben & Jerry's, Cold Stone 등 미국전역에 널려있는 체인들이 아닌 
이곳에서만 볼수있는 로컬 아이스크림 가게들을 가보자.



Bi-Rite Creamery
3692 18th Street @ Dolores
San Francisco, California


Scream Sorbet
5030 Telegraph Avenue
Oakland, California

Farmer's Markets in San Francisco


Humphry Slocombe
2790 Harrison Street @ 24th 
San Francisco, California


Smitten Ice Cream
432 Octavia Street @ Linden
San Francisco, Californ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