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을을 놓치다 - 오래된 정원

Dumbarton Oaks, Washington DC - November, 2012

 

가을여행을 다녀왔다.

말이 가을여행이지 허리케인 샌디가 스쳐지나간 Washington DC 의 단풍들은 다 떨어져 버리고 날씨도 초겨울의 추운 날씨였다.

첫날 어김없이 Georgetown을 찾아 늦은 점심을 시간가는 줄 모르고 먹다보니 가기로 마음 먹은 곳 문닫을 시간이 얼마 안 남았다.아기자기한 동네 길을 따라 잰걸음으로 찾은 곳은 Dumbarton Oaks.하버드 대학의 비잔틴 문화, 미대륙의 고고학, 조경학의 연구소가 자리 잡고 있는 이곳은 박물관, 정원, 공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하지만 나에게 주어진 시간은 한시간 남짓.  아쉽지만 Dumbarton Oaks Garden의 크고 작은 정원들만 훌쩍 둘러보기로 한다. 

 

 

The Pebble Garden

수많은 돌맹이들로 모자이크 된 정원. 




The Ellipse

타원모양의 정원에 있던 나무가지들로 만들어진 조형물.




The Herbaceous Border

날씨까지 꾸물거려 더욱 스산한 정원에 그나마 국화들이 조금은 생기를 불러 일으켜 준다.




The Arbor Terrace

Cloud Terrace란 이름의 설치물에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들이 매달려 있어 햇살이 좋은날 오면 무척 이쁠것 같다.




The Fountain Terrace



테라스에서 내려다 본 정원너머의 공원은 아쉬운 가을의 마지막을 담고 있었다.


The Lover's Lane Pool

 


경비 아줌마가 친절하게 정문까지 배웅 해 주신것으로 정원 산책은 끝이 나고...




내려오는 길에 사각사각거리는 낙엽을 밟는것으로 놓쳐버린 가을을 대신 하였다.




Dumbarton Oaks1703 32nd Street Northwest,Washington D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