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Farmers Market 가는 걸 좋아하는데 오늘은 금문교 건너 Marin County 에 있는 Farmers Market 을 다녀왔다.
그 유명한 건축가 Frank Lloyd Wright 이 설계한 Marin Civic Center 안의 주차장에서 매주 목요일, 일요일 아침 8시부터 오후 1시 까지 장이 열린다.
Marin Civic Center
1997년작 인, Ethan Hawke, Uma Thurman, Jude Law 가 나왔던 Gattaca 란 영화의 촬영장소이기도 하다.
이곳에 가면 항상 먹는게 있는데 바로 벨기에식 와플!
내앞에 있던 귀여운 여자아이는 파우더 슈가가 뿌려진곳을 뒤집어 먹는 바람에 입가와 옷이 설탕으로 범벅이 되어버렸다.
그래서 난 약간만 뿌려달라고 부탁. ^^;
너무나 친절한 아저씨가 와플트럭에서 곧바로 구어준다.
감자종류도 무지 많다.
찐감자를 좋아하는 내가 그냥 지나칠순 없지. 바구니에 여러 색깔의 감자를 골랐다.
너무나 특이한 꽃을 팔기에 물어봤는데 이름이 너무 어려워 못 외웠다.
아프리카, 호주가 원산지 란다.
빨간꽃은 Clematis 란 꽃인데 나팔꽃처럼 덩굴식물이다. 여러색깔의 많은 종류가 있는 화려한 꽃.
노란팬지, 야채, 허브의 모종도 팔고 있었다.
신선한 딸기 그리고 제철과일을 넣어 만든 파이.
한쪽에선 좀 이른듯한 체리도 있어서 맛을 봤는데 넘 맛있다.
하지만 가격이 좀 더 떨어지면 사먹기로 하고... ㅠㅠ 딸기만 한바구니 챙김.
각종 야채들.
일본무, Daikon 은 한국무에 비해 엄청 날씬하다. 일본에선 무다리라고 하면 칭찬일듯. ㅎㅎ
무밥 해먹으려고 하나 삼.
멋있는 언니(?)들이 공연을 하고 있다.
그앞에선 장보러 나왔던 사람들이 앉아 잠시 쉬면서 음악감상을 하고 난 노래를 뒤로한채 장보기를 끝냈다.
Farmers Market 을 자주 가는 이유는 물론 신선하고 맛있는 유기농의 음식재료를 살수 있어서 좋기도 하지만 지역농장과의 직거래로 농부들에게 도움을 줄수 있어 지역사회를 더욱 번창하게 할수 있다. 한마디로 상부상조. ^^
Agricultural Institute of Marin 이란 비영리 단체가 주관하는 Marin Farmers Market은 캘리포니아에서 세번째로 큰 Farmers Market 이라고 한다.
매년 5월 두번째 일요일은 Mother's Day.
아는 이모한테 드리려고 아까 봤던 그 이름 어려운 특이한 꽃 한다발을 들고 이모를 찾아뵙다.
꽃을 좋아하시는 분이라 역시 예상대로 대박! ^^
나도 조그마한 꽃뭉치를 사와서 방에 두었다. 한 2주 간다고 했으니 그동안 난 또 꽃을 보면서 행복해 하겠지... ^^